HOME / 연구회소개 / 연구회장 인사말



안녕하세요?
한국학교컨설팅연구회 제7대 회장으로 선출된 신철균입니다.

학교컨설팅연구회는 2003년 "교육개혁의 새로운 접근 방법"이라는 돛을 달고 학교컨설팅 연구를 최초로
시작하였습니다. 교육혁신의 방향성을 선도해온 한국학교컨설팅연구회의 회장을 맡게 되어 무한한 영광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학교컨설팅연구회가 우리나라 학교 현장 혁신을 선도해온 시기도 있었지만, 지금은 아쉽게도 이전의 영향력과 활력을 갖고 있지 못하다는 냉철한 평가를 듣습니다.
그래서 저는 연구회가 처한 위기를 극복하고 "학교컨설팅연구회의 새로운 전환과 재건"을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하고자 합니다.

첫째, 학교컨설팅연구회의 교육혁신 선도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학교컨설팅연구회 존재의 이유와 역할에 대한 진단과 논의를 통해 연구회의 정체성과 상(像)을 구축하겠습니다. 또한 월례회 주제를 교육 및 사회혁신을 선도해가는 주제와 강사를 선정하여 운영하겠습니다.

둘째, 학교컨설팅연구회의 학습과 연구를 통해 지식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연구회의 핵심은 학습 모임을 통한 이론, 개념, 사례의 창출과 회원들의 성장입니다. 다양한 스터디 모임 운영을 통해 지식을 창출하고 이를 학술대회에서 공유하겠습니다.

셋째, 학교컨설팅연구회의 조직 내실화와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사회를 선도해나가는 혁신적 단체들과 연대하여 컨설팅 정신을 확산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학교컨설턴트 수료생 동문 모임 등을 통해 연구회 회원들의 소속감과 유대감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 세 가지 사항은 모두 "학교컨설팅연구회의 새로운 전환과 재건"을 위한 노력입니다.
회원님들의 참여와 노력이 함께 동반되어야만 가능한 일입니다.
이 길에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신철균 드림